본문 바로가기

집밥/준비

[냉동재료]크림소스 만들기

크림소스


크림소스 재료

생크림 250ml

베이컨 5장

양파 반개

다진 마늘 2T

치즈 적당량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바질 적당량




크림소스 만드는 법


양파를 다지고 베이컨도 작게 잘라 주세요. 마늘은 냉동해 두었던 것을 사용하였습니다.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세요.


마늘이 아직 얼어 있으니 약한 불에서 마늘이 타지 않게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기름에 마늘을 볶다 보면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 그럼 마늘은 다 볶아진 겁니다.


이제 양파를 넣고 물기 없이 볶아주세요.


그럼 이제 베이컨 차례입니다. 


잘 볶아주세요. 정식으로 하자면 베이컨을 굽고 그 기름에 하나하나 볶아나가는 거지만 접시 여러개 쓰면 설거지만 힘들잖아요. 그냥 한 후라이팬에서 차례차례 볶아나가요.


생크림을 부어주세요.


바질을 넣어주세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나의 사랑, 치즈를 넣어주세요. 제는 그라나도 빠다노라는 치즈를 갈아 넣었어요. 원래는 파마산치즈를 넣어야 하는데 제가 가진 치즈 중 가장 비슷한 걸 넣은 거예요. 이 치즈가 없다면 집에 있는 치즈 아무거나 넣으세요. 피자 시키면 같이 껴주는 파마산치즈 챙겨뒀다가 넣어도 좋겠죠. 안 넣는거 보다는 넣는게 더 맛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 간을 하세요. 혹시 생크림이 너무 쫄아든거 같으면 물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원래는 면수(파스타면 삷은 물)을 넣어 주는데 저는 지금 당장 파스타를 만들게 아니니 면수는 없고 물을 대신 넣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파스타를 만들때 면수 넣을 걸 대비해서 물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다 만들어진 소스는 아래와 같이 소분해서 담아 냉동보관하셨다고 필요할 때 해동시켜서 파스타 삷은 물 반컵 정도와 함께 넣고 맛있게 크림파스타 만드시면 됩니다. 크림 떡볶이를 만들거나 피자만들 때 소스로 써도 맛있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